패치 작업 진행상황
2009-12-06



이벤트, 결전제패,  튜토리얼, 열전등이
많이 남아있는것 같습니다.
이벤트와 결전제패는 하나의 이벤트에도 변수가 많아서
제가 모든 내용을 알아내는게 어렵습니다.
결전제패는 아직 수정중이 아니고, 이벤트에 관해서
100% 완벽하게 교정작업은 하지를 못할것같습니다.
제가 삼국지 인물들에 대해 그렇게 많이 아는편이 아니라^^
스크립트로 이름이 표현되기때문에 인물들 이름 알아내는데만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군요.
리포팅 받고있는 요소들은 거의다 수정중에 있습니다.
다만 이벤트 리포팅에 관해서는 조금 어렵네요.
이벤트 자체가 틀린글자만 알고서는 수정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커맨드처럼 대사가 하나하나 나오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4.0 공식패치로 모든 작업을 마무리 하려고했는데
이것저것 일이 많아지다보니 난감한 부분들이 많군요.
이벤트나 결전제패 관련 교정 작업에서는
한칸에 들어갈 글자수까지 모두다 세어봐야 하기때문에
교정작업이 더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일본어 세이브 파일로 진행을 하고있기때문에
인문들의 이름이나 글자수도 제가 완벽하게 숙지하기가 어렵구요.
그래도 꾸준히 작업은 하고있으니 좋은소식 들릴거라 봅니다.
오늘도 리포팅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빠른 시일내에 4.03 패치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지금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아 마지막으로 특기 연구시 나오는 이펙트중에 틀린게 많다는 부분..
확인중에 있습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많은분들이 모이니 혼자서 모든 글들에 답변하는것도 어렵고
글을 다 읽는데만도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허나 모든 글들 요목조목 감사한 마음으로 다 읽고있으니
답변이 안달려도 걱정하지는 마시구요.
날씨가 많이 추우니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잠을 잘못자서 목이 너무 아프네요.
병원 가보니 오늘은 조금 쉬라고 합니다.
오늘 한숨 자고 내일 좋은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들 좋은밤 보내십시오.

댓글 25개:

  1.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좋은밤 되세요 ^^

    답글삭제
  2. 수고하시네요 ^^;;
    건강조심하세요!

    답글삭제
  3. 그저 삼국지를 즐기는 유저 한명으로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답글삭제
  4. 항상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여

    답글삭제
  5.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

    답글삭제
  6. 삼국지 유저로서 경의를 표합니다.

    답글삭제
  7. 고생하시네요..

    힘내세요.

    저야 뭐... 그저 응원뿐이죠...

    답글삭제
  8. 님이 배포하신 한글패치를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마땅히 감사글을 남겨야한다는 생각에 처음 글 남깁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아..! 정말 수고하십니다! 계속 고생하세요...!

    답글삭제
  10. 수고 많으십니다.
    댓글들 쭉보니, 지금 파이널버전 내놔도 다들 만족할 것 같은데,이벤트와 결전제패 어느정도 손보시면 대충 마무리하시는것이..(튜토리얼과 열전은 그냥 넘어가셔도 pk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을텐데요..)

    답글삭제
  11. 에구.. 쉬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T^T

    게임을 하다 보면 스크립트 관련 오탈자가 좀 눈에 띄는데 본문에서 말씀해주셨듯이 이런 부분을 제쳐두고 보자면, 번역된 문장들만 보면 보는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주관적으로는 거의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일본어적 표현이 간혹 보이지만 이정도면 정말 훌륭합니다..^^ 능력/특기 연구 이펙트 화면이 잘못 나오는건 게임 진행상 확실히 눈에 좀 걸리는 군요.
    사실 스크립트 관련 오탈자 수정은 어떻게 교정하시는지 짐작이 잘 가진 않지만 글자수와 이름들을 구별해야 한다고 하시는 걸 봐서는 리포팅 데이터보다는 총괄적인 인명사전 비교 작업이 필요할 것 같아요.

    게임 제작사에서 프로젝트로 할 한글패치라는 방대한 작업을 혼자서 하시다 보니 탈이 날 만도 하지요.. 지금으로써도 충분히 훌륭하니 쉬엄쉬엄 천천히 하시고 건강부터 잘 챙기세요^^

    답글삭제
  12. 정말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ㅇ_ㅇb

    연말이라 바쁘실텐데...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3.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14. //익명

    태클 하나만 걸께요..
    지금 익명 분께서 남기신 글은 다분히...
    나는 클베 참여 못해서 아쉬운데 걍 빨리 내놔라...
    이렇게 밖에 해석이 안되네요.. 좀 차분히 기다리시면
    제작자분께서 만족할 단계까지 완성이 되면 배포하시겠지요..
    본인의 판단에 맡기지 마시고 제작하시는분 입장에서 생각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처음부터 자의에 의해 한글패치 작업을 시작하셨을텐데 대충 마무리 지으라니요.. 마무리를 짓고 안짓고는 패치제작자의 결정에 있다고 보이는데요?
    굉장히 실례되는 말 아닌가 싶네요..

    답글삭제
  15. SubZer5//

    오해가 있군요. 제작자분 글을 보면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닌 것 같은데, 이쯤에서도 충분한 것 같지만, 그래도 시작하신거 어느 정도선에서 마무리 짓고 그만 쉬시라는 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글패치 3.0에서 만족하기 때문에 4.0은 덤으로 생각하고, 언제 나오든 제작자 권한이니 신경쓰지 않습니다.

    답글삭제
  16. 아직도 수정의 여지가 남아있는거군요 우연히 들어와 봤는데

    정말 수고가 많으시네요 감사인사 드립니다

    답글삭제
  17.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요즘 밤에는 정말 ㅠ_ㅠ

    답글삭제
  18. ^^ 싸우지 마십시오.
    댓글로 그렇게들 말씀하시면 제가 더 죄송해집니다^^;
    이곳까지 댓글 확인했습니다. 다들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19. 수고 많으십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20.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21. 안녕하세요^^
    삼국지11pk 정식 한글버전 출시를 무척이나 기대했는데.. 원본 판매량이 저조해서인지 발매가 않되 무척이나 아쉬웠습니다. 그러던중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왠만한 열정이 아닌 이상 하기 힘드실텐데 대단하하십니다..^^)b
    그런데 한글패치는 어디서 받는지 궁금합니다. 너무 속보이는 행동을 한듯해서 죄송합니다..^^;;

    답글삭제
  22. 와우~ 이런 곳이 있는지 오늘 처음 알았네요!! 대단하시네요~ 밑에 글에서 찾아서 지금 3.0FINAL버젼을 다운 받고 있는중에 이렇게 몇자 적습니다..
    이렇게 수고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니 정말 고마운 생각이 드네요~ 이참에 삼국지 게임을 하나 만들어 주시죠~ㅎㅎ 모든 삼국지 시리즈의 단점을 보완한 최고의 걸작으로!! 다운받고 있으니 설치해서 써보고 문제점 생기면 남겨드리도록하겠습니다~ 나날이 발전하시길 바랍니다!!! ^^

    답글삭제
  23. 근데 도데체 패치 파일 어디서 받아요?? ㅠㅠ

    답글삭제
  24. 후~ 정말 수고하십니다.. 삼국지11pk 한글패치정말 감사드리구요.. 응원밖에 못해서.. 좀 아쉽네요.. 죄송합니다..
    힘내세요~~ 그런데.. 결혼하고 의형제 맺고 차례올때
    (형님(익덕)(운장),차례입니다)-의형제
    여보,차례에요)-결혼
    이렇게 나오게 못하는건가요? 형님이 좀더 정다워보여서..
    어쨋든 수고하세요~~ 빨리 완성하길 빌어요~~

    답글삭제
  25. 저 다운로드 파일이 어딨나여..
    네이버 삼국지 모 카페에서 님이
    어떤 분이 직접 100%한글화 한다고 링크 걸어놨길래
    와밨는데 파일이 없네영..

    jschoo123@hanmail.net 으로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글삭제